티스토리 뷰


창업을 결심하고 준비하다보면 '상권'이 중요하다는 말을 심심치않게 듣게 됩니다. 누구나 상권이 중요하다는 것은 인지하고 있지만, 도대체 상권이 어디가 좋은지 전부 알 수는 없죠. 그렇다고 무작정 밖으로 나가 상권을 조사한다고 돌아다닐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그래서 이번엔 집에서 간단하게 상권분석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상권정보시스템


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http://sg.sbiz.or.kr/)에 접속하시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제공하는 상권분석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고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왼쪽에 보이는 [상권분석]을 눌러 간단하게 분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권분석


[상권분석]을 눌러 들어가면 이렇게 지도와 함께 지역을 검색할 수 있는 간단분석 페이지가 등장합니다. 이 곳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청담동에 미용실로 검색을 한 번 해보겠습니다. 1단계부터 3단계까지 선택을 해주시고 [분석하기]버튼을 눌러 넘어가주세요.

자, 이제 우리가 선택한 지역의 다양한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제가 선택한 지역은 유형이 주택상업지역이라고 나오네요. 면접에서부터 가구수, 직장인의 인구와 주변에 위치한 다른 매장들의 수까지 한눈에 보기 쉽게 표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보시면 상권유형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전체적으로 한 번 숙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개업하고자 하는 매장이 어떤 유형에 알맞는지 먼저 파악을 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상권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상권의 정보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여기서 함께한 간단분석 말고도 더 자세한 분석도 제공하니 다른 메뉴도 꼭 살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상권은 그 어떤 요소보다도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꼭 다양하게 검색하셔서 분석을 해보시고 몇곳의 상권을 추린다음 직접 방문하셔서 눈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장고객을 위한 발레파킹이 필요하시다면 파킹몬과 상담하세요.

http://parkingmon.com



'창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으로 사업자 등록하는 방법  (0) 2016.12.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