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이 꼭 필요합니다. 그럼 어떻게 사업자등록을 할 수 있을까요?

사업자등록의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홈택스(https://hometax.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온라인으로 사업자등록을 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공인인증서

2) 사업장 소재지의 임대차계약서

3) 필요한 경우 영업신고증

* 자세한 필요서류 안내는 여기를 눌러 확인해 주세요.


공인인증서를 제외한 서류는 모두 미리 스캔을 해두시면 편리합니다.


사업자등록 시작하기


제일 먼저, 홈택스 홈페이지(https://hometax.go.kr)을 방문합니다. 그리고 이미 계정을 가지고 계신 분은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처음 방문하신 분은 [회원가입]을 눌러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을 눌렀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등장합니다. 보유하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 메인화면에서 중앙에 있는 [신청/제출]을 눌러 신청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 버튼을 눌러 사업자등록을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썰미가 있으신 분은 아시겠지만, 지금 이 화면이 앞으로도 사업을 하시면서 자주 보게 될 페이지이니 슬쩍 훑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제 우리는 개인사업자로 사업자를 등록할 것이기 때문에, 왼쪽 중앙에 있는 메뉴 중 사업자등록신청(개인) 오른쪽에 있는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사업자의 인적사항과 업종 등의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이 곳에 있는 항목을 꼼꼼히 입력을 해주세요. 모든 항목을 꼼꼼하게 입력하셨는지 확인을 다시 한 번 한 후, [저장후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가주세요.


이제 제출서류를 넣어줘야 합니다. 맨 처음 이야기했던 임대차계약서와 영업신고증 등은 모두 이 화면에서 업로드를 해 주면 됩니다. 모든 파일을 업로드 했다면 [다음]을 눌러 마무리 해 주세요.


처리상태 확인하기



사업자등록 신청을 완료했다면, 현재 처리상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MyNTS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민원처리상태]를 눌러줍니다.


바로 이 곳의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탭을 누르시면 현재 상태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접수일자를 선택해 주시고, [조회하기]를 누르면 현재 처리상태가 나옵니다. 문제가 있을 경우 관할세무서에서 연락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 때 관할세무서에서 요청하는대로 서류를 보낸다거나 하시면 수일 내로 사업자등록이 마무리가 됩니다.


실제로 처음 사업을 하려다보면 모든 것이 어렵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직접 하나씩 부딪혀본다면 의외로 쉬운 일들이 많습니다. 내 사업을 시작하는 일이니 사업자등록 정도는 직접 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매장고객을 위한 발레파킹이 필요하시다면 파킹몬과 상담하세요.

http://parkingmon.com







'창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에서 쉽게하는 온라인 상권분석  (0) 2017.0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