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레파킹은 영어로 valet parking으로 우리나라에선 대리주차, 발레파킹, 발렛파킹 등 다양하게 불립니다. 고객이 방문하면 입구에서 차량을 대신 맡아 주차해 주는 것이 바로 발레파킹인데, 주로 호텔과 강남의 음식점 등지에서 도입되어 있습니다.

 

왜 발레파킹을 도입해야 할까?

서울을 비롯한 대도시에서 주차난은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건물이 늘어나고 차량이 많아지면서 주차 공간도 점점 협소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실제로 주차를 하는 시간보다 주차공간을 찾는데 걸리는 시간이 훨씬 길어지게 됩니다.

예전에는 매장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인근 주차장과 계약을 맺어 운영했었습니다. 그러나, 주차장에 공간이 부족해지면 고객은 헛걸음하기도 하고 주차장과 매장의 거리도 먼 경우가 있어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매장은 고객의 주차 불편을 해결하고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매장에서 바로 제공할 수 있는 발렛파킹을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발레파킹은 매장에서 직접 고객에게 제공되기 때문에 고객은 매장 입구 부터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첫인상이 좋으면 매장의 평가는 더 좋아지고 입소문 효과로 고객은 더 늘어나게 됩니다. 거기에 추가로 주차가 어려워 방문을 꺼렸던 고객도 방문하게 되어서 발렛파킹의 도입은 매장의 매출을 상승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발레파킹 도입 방법은?

발레파킹은 매장에서 직접 직원을 고용해 운영하는 방법이 있고, 전문 업체들에 대행을 맡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운영하는 방법은 보험이나 채용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으므로 추천해 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럼 전문 업체는 어떻게 선정해야 할까요?

먼저, 법인사업자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각종 주차관련용품을 제공하는지, 유니폼, 주차티켓,  보험, 고객이 몰릴 때 유동적 대응이 가능한지 등을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엔 단순 인력만이 아닌 IT기술을 접목한 업체도 등장하고 있으므로 기술이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도 장기적으로 좋습니다.

발렛파킹 도입이 필요하시다면 파킹몬스터와 상담하세요.

http://parkingmon.com


주식회사 헬로우카

#발렛파킹 #발레파킹 #발렛업체 #발렛파킹업체 #발렛파킹사고 #발레파킹업체

#주차발렛 #강남발렛 #청담동발렛 #가로수길발렛 #행사발렛 #발렛사


카의 서비스입니다.

댓글